컴퓨터이야기/무료 유틸리티
악성 프로세서 일시 제거프로그램, 윈도우클리너
타카코
2012. 9. 4. 17:15
안녕하세요~ 타카코입니다.
최근 자꾸 동생이 컴퓨터만 하면 애드웨어가 잔뜩깔려 지우기가 참 힘듭니다.
그래도 몇일전부터는 그런 경우가 줄어 다행인데요. PC방이나 독서실등의 공공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악성 프로세스나 악성코드등으로 해방되기가 어렵죠.
저는 공공 컴퓨터를 사용할때는 항상 프로세서 창을 켜서 악성 프로세스를 보고 일일이 끝내기를 하고 간단하게 컴퓨터를 청소하고 이용하곤 했는데요. 이젠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윈도우 클리너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필수 프로세서 목록만 빼고 모조리 클린해줘서 상당히 유용합니다.저사양 컴퓨터로 게임하거나 포토샵같은 비교적 무거운 프로그램을 사용할때도 유용할것같습니다.
정확하게 종료합니다
- 윈도우 기본 프로세서와 동일한 파일명(svchost.exe 등)으로 만든 악성프로그램도 깔끔하게 종료합니다.(2.1 이상)
- V3, Avast 등 믿을 수 있는 백신은 종료하지 않습니다.(2.1 이상)
- 많이 사용하는 필수적인 드라이버(그래픽, 사운드)는 종료하지 않습니다.(2.1 이상)
최적화를 해주는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오히려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 “초기화 하기”를 클릭하시면 실행됩니다.
예외설정
- 클리너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에 noclean.txt 를 만듭니다.
- 종료시키기를 원치 않는 프로그램 폴더 및 파일 이름을 입력합니다.
-
“noclean.txt” 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을경우 kalmuri.exe 를 종료하지 않습니다.
c:\download\kalmuri.exe
라이센스
- 윈도우클리너는 Freeware 입니다.
- 회사, 집, 관공서, 학교 등 공간 및 시간에 제약없이 마음대로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 마음대로 퍼가셔도 됩니다.
주절주절
- PC방에서 부팅시 여러 악성코드들이 있기에 항상 Ctrl+Del+Alt 를 통해 일일이 수작업으로 프로세스를 지우고 하였습니다. 그중 몇군데 PC방에서는 Ctrl+Del+Alt 를 사용못하게 하는곳도 있어 불편함을 느끼던중, 간단하게 기본 프로그램외 프로세스를 지우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공개하였습니다.
- 몇몇 바이러스/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관련된 부분을 바이러스로 오진하여 해당 모듈을 제거하였습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기 전까진 통신 자체도 하지 않는데 트로이 목마로 오진하는 프로그램들을 신경쓰게 되는군요;
(2.0 에서는 업데이트 및 서버와의 통신을 일체 하지 않습니다.)
참고사항
- 기본 목록은 http://www.liutilities.com/ 에서 참고하였습니다.
- 비스타 목록은 티호님께서 알려주셔서 추가하였습니다. (1.7 적용)
- 윈도우7 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2.0 적용)
- 실행중인 또는 실행가능한 실행파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업데이트시 중요 프로그램은 예외 처리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보완하겠습니다. (2.0 적용)
사용법출처: 길호넷 (http://kcleaner.kilh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