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원,일명 구글폰이라고도 불리기도합니다.
프로요 업그레이드도 가장먼저되었고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최적화가 잘되어있다고 합니다.
갤럭시S가 아무리 하드웨어적 스펙이 높다고 하지만, 그에비해 최적화가 덜되 일명 발적화라고도 불리기도하며 어플들을 실행하는데 문제가 있다고하죠.

안드로이드 OS의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그에 최적화한것이 바로 넥서스원 이라는 겁니다.



인서비님이 촬영한 KT, ‘넥서스원’ 21일 ...
                        넥서스원


해외에선 1월에 출시되었던것이 한국엔 정식판매로 7월에 출시되서 사실은 많이 아쉽습니다.
비록 해외에선 많이팔리지않았다지만 한국에 일찍이 들어왔다면 넥서스원이 승승장구하진 않았을까요?



넥서스원 디스플레이 AMOLED에서 S-LCD로

지난번, 쇼폰스토에서 4000명 선착순으로 넥서스원 예약판매를 하였습니다.
그때 구입한사람들은 AMOLED 디스플레이 이죠.
하지만 요번 대리점판매되는 넥서스원의 액정은 S-LCD라고 합니다.
물론 펜타일방식은 AMOLED 액정보다는 S-LCD가 인터넷서핑할때 글씨읽을때 소설읽을때등 더 유리하지만 영화를 보시면 좀더 화사한 색감인 AMOLED가 더낫죠.

둘다 장단점이있지만 현재 AMO LED 디스플레이의 인기가 급상승하여 나중엔 LCD 인기를 뒤엎을것이라고합니다.

아이폰4 출시이후, 가격이 많이 떨어질것같지만 버스폰이 될거 같지는 않습니다.
진저브레드(안드로이드 3.0)까지 업그레이드된다는 소식이 있어서 상당히 기대가되는 폰이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매일매일 최신의 IT소식을 전해드리는 타카코였습니다~
 
 
 
 
 
유익한 정보였다면 손가락(추천)누르시고 가시는 센스~[로그인필요x] 제블로그 소식을 빠르게 듣고 싶으시다면  아래 파란색띠를 눌러주세요  (다음아이디가 필요합니다.)
타카코의 블로그가 맘에 드시다면 구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