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최초의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원은 처음엔 안드로이드1.5를 탑재하고 나왔지만 이어 OS업그레이드로 안드로이드 1.6버전 까지지원했습니다.하지만 요즘나오는 어플리케이션이 대부분 안드로이드 2.0이상 안드로이드2.1이상등이 되다보니 안드로원에 사용할수있는 어플의 수도 적어지고 안드로원을 구매한 사람들의 원성도높았습니다.
하지만 보급형으로 출시된제품이다 보니 안드로이드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도 CPU등 기타부품등의 문제로 프로요 업그레이가 되어도 멀티터치나 프로요성능을 100%구현하기가 어렵다고합니다.
안드로원이 안드로이드2.1(Eclair)업그레이드를 거치지않고 11월쯤 프로요업그레이드를 바로진행한다고합니다.
안드로원(안드로-1)OS업그레이드에 관한 글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LG전자 The blog공지
 

안드로-1 업그레이드를 애타게 기다려온 고객님들에게 알려드립니다.

LG전자는 지난 2월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Android)'를 탑재한 '안드로-1(One)(andro-1, 모델명: LG-KH5200)'을 KT를 통해 1.5(cupcake)로 출시한 이후 지난 5월 1.6(donut) 버전으로 OS를 업그레이드해 드린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뱅킹, 쇼핑, 주식 등 최근 어플리케이션들이 2.1(Éclair) 기반으로 개발되다보니 2.1 이상의 추가 업그레이드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내부적으로 지속적인 검토를 진행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LG전자는 안드로-1의 경우 하드웨어 구현상의 한계로 1.6 버전까지 OS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로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고객들의 니즈를 최대한 수렴하고자 구글 및 퀄컴 사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방안을 논의해 온 결과 금일 최종적으로 11월 말에서 12월 초에 2.1(Éclair) 버전 업그레이드 없이 바로 2.2(Froy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확정했습니다. 

현재, 안드로-1에 적용된 퀄컴 MSM7200A 칩셋으로 2.2(Froyo)에서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은 최대한 구현할 계획이지만, 칩셋의 한계로 인해 100% 기능 구현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2.1 이상의 버전에서 지원하는 금융, 뱅킹, 주식 등 금융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지원이 가능하나, 멀티터치, 와이파이 태더링 등 일부 기능은 하드웨어의 제약으로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및 상세 내용은 추후 공지할 계획입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드로-1 사용 고객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랍니다.  

LG전자는 올초 스마트폰 사업부를 신설하고 대규모 R&D 투자를 통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LG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보이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LG전자는 고객들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고 최고의 만족을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할 것이니 애정어린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출처: http://blog.lge.com/


이상으로 매일매일 최신의 IT소식을 전해드리는 타카코였습니다~

 
   
 
블로거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는힘은 추천수와 구독자수입니다.
다음아이디가있으신분은 구독버튼을 눌러 구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