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보안계의 핫 이슈는 아마 인텔의 맥아피 인수일것같습니다.맥아피는 안티바이러스전문기업이아닌 '종합전문기업'입니다.맥아피는 보안장비를 개발 및 운용할뿐만아니라 보안서비스 하는 기업입니다.국내엔 비슷하게 안철수연구소가 있지만 규모는 비교조차할수없을정도로 안철수연구소는 너무 작습니다.
인텔은 다양한 소프트웨어,플랫폼을 개발하고 주력상품인 CPU로 유명한 거대회사입니다.그런데 그 거대한 회사인 인텔과 백신순위 10위안에 랭크되있는 맥아피가 만난다면 정말 무시무시합니다.현재 미국내 백신 다운로드순위는 노턴이 1위이긴하지만 인텔과 맥아피가 만나 주력상품인 CPU뿐만아니라 백신에도 신경쓴다면 인텔인사이드 맥아피는 단숨에 1위가 될지도모릅니다.

전 노턴360(ver.4)이전에 V3 Lite 한 2년전엔 Avast라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했었습니다.
두 회사모두 노턴보다 가볍지않고 캐치율도 약합니다.지금부터 노턴360 (ver.4)의 리뷰를 시작합니다!

※노턴은 노턴고스트와 노턴안티바이러스,노턴 360 정말유명합니다.


노턴 360 (ver.4)는 올인원버젼입니다.모든것을 하나로 끝낼수있다는 설명이 보이고 앞에 노턴로고가 보입니다.
PC보안부터 데이터 백업 & 복원,신원보호,PC최적화등이 가능합니다.


뒷면은 노턴 올인원은 한마디로 다된다 ! 라고 설명되있는데요.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와 노턴 안티바이러스와 노턴 360(ver.4)와 비교합니다. 노턴 360은 다 체크되있는것 보이시죠? 바이러스 탐지는 물론 신원보호 네트워킹 모니터,백업 ,PC 튠업(PC부팅시간 단축,PC 최적화),2GB의 보안 저장공간등이 설명되어있습니다.


노턴 360의 구성은 정말 간단합니다.설치CD(시디키 부착),아주 간단한 설명서 이 두개가 다입니다.
설명서엔 간단한 설치방법만 나와있습니다. 자 ! 이제 노턴 360을 설치해보겠습니다.

노턴 360 설치CD를 넣으면 초기화중이라고 뜨면서 백신과 기타 오른쪽 하단 트레이아이콘은 모두 중지됩니다.
그 다음 온라인에서 설치파일을 받아옵니다.이유는 정품인증을 위한 제품활성화 기술인것같습니다.
설치 CD에 부착되있는 CD key를 입력합니다.

설치파일을 온라인으로 받은다음 PC에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상당히 설치하는것이 빠릅니다.

노턴 시작준비중입니다.10초 밖에 안걸린다고하지만 상당히 저사양인 저희집 컴퓨터엔 꽤 걸립니다.
노턴 360은 V3 Lite가 400M 정도 되는반면,80M 바이트로 상당히 가볍고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 캐치 오진률도 낮고 특히 PC백업기능과 튜닝기능은 정말 유용한것같습니다.

드디어 홈입니다.PC보안,신원보호,백업,PC튠업이라는 메뉴가있습니다.

이런이런 ... 제품활성화를 위해 간단한 회원가입(이메일,비밀번호입력)을 해야합니다.
나중에 하기 버튼이있었지만 전 그냥 바로했습니다.

366일동안 보호받을수있다고 나오는데 1년이 지나면 라이센스 재구입을 해야하는 제품인것같습니다.

빠른 검사를 해보았는데 브라우저임시파일 삭제와 윈도우 임시파일 삭제도 같이 해줍니다.
상당히 검사가 빠릅니다.

임시파일삭제를 꽤 자주하는편인데도 꽤 쌓여있던것이 삭제되었습니다.
좀더 쾌적한 인터넷을 즐길수있겠습니다.발견된 위해요소 11개는 추적쿠기였습니다.
과감히 해결버튼을 눌러 해결했습니다.

디스크 최적화를 해보았는데 디스크 최적화를 자주하는편이라그런지 디스크 최적률이 3%이하라서 최적화를 할필요가 없다고 나옵니다.


라이브 업데이트입니다.상당히 빠르고 업데이트 서버가 한국에있어서 빠른것같습니다.
이상으로 노턴360 (ver.4)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