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카코입니다~

 

요번 삼성 갤럭시S3 리뷰에선 갤럭시S3 개봉기에 이어 갤럭시S3 UI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3는 갤럭시S2보다 브라우져면에서, 최적화, 성능면에서 많은 성능향상이 있었습니다.

갤럭시S2가 아무리 잘만든 기기라고 하지만 갤럭시S3 보다 부족한게 사실이죠.

 

다만, 갤럭시S3에서 붉어졌던 문제인 번인(burn-in) 현상이 아직은 안 나타나서 큰 문제 되진 않지만 걱정 되기는 합니다.

번인 현상이 생기면 꼭 A/S센터 방문해봐야겠네요.

 

 

 

화면 락이 풀리자마자 캡쳐해서 그런지 해제하려면 화면을 움직이세요 라는 글이 나오네요 ... ㅠㅠ

터치위즈5는 사용하기 어렵지 않고 괜찮은 디자인 입니다. 날씨위젯이 참 맘에들어요.

 

 

 

한번 S캘린더 위젯을 띄워 보았습니다. 연 기념일도 표시되서 정말 좋았습니다.

 

 

 

날씨 위젯을 눌렀을때 뜨는 화면입니다.

 

 

 

전화 키패드인데요 예쁘고 큼지막 하니 괜찮습니다.

삼성 갤럭시S3 는 기본적으로 글씨가 다 큰편인것 같아요. 설정에서 글씨 크기도 조절 할수있는데 기본은 보통이라서 아주 크게로 하면 정말 큼직해서 어르신들도 큰 문제없이 사용하실수 있을것 같네요.

 

 

 

갤럭시S3 기본 인터넷 브라우져는 정말 안드로이드폰중 최고입니다.

끊김이없고 삼성이 자체 브라우져 개발에 많은 역량을 쏟아 부었다는것이 느껴질정도로 빠르고 부드럽습니다.

예를들어 네이버 모바일 화면의 경우 안드로이드폰에서 부드럽게 넘어가지가 않는데 ,

갤럭시S3 기본 브라우져는 마치 아이폰의 사파리 브라우져 처럼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다음등의 기타 사이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언제 브라우져 반응속도 비교표? 인가 비슷한 자료를 본적이있는데 삼성이 브라우져 부분 1등이였나 한걸로 봤는데 자료가 어디있는지 찾을수가 없네요 ;;

 

 

 

음악 어플인데요. 세련된 느낌의 UI 입니다.

삼성 스마트폰 최초로 삼성 MP3에만 쓰이던 사운드 얼라이브 음장이 갤럭시S3 는 기본 탑재가 되있습니다.

 

 

 

가사지원하는 음악은 가사가 나옵니다.

 

사운드 얼라이브 설정 창인데요.

보통위에 자동이 있는데 저는 가끔 자동으로하고 대부분 보통으로 해놓고 듣네요.

 

 

 

S메모는 갤럭시 노트에 이어 갤럭시S3 에도 탑재가 되었는데요.

갤럭시 노트처럼 수식을 알아서 인식해서 울프람알파와 연동하여 수식을 풀어주는 기능같은것은 지원하지 않고

간단하게 터치로 그림을 그리거나 텍스트만 적을수있습니다.

위에 메모들은 처음 기본으로 들어있는 파일들입니다.

 

 

계산기도 버튼이 큼직큼직합니다.

 

 

 

영어 사전인데요. 디자인이 괜찮고 발음을 지원해서 영어공부할때 딱 좋습니다.

형광펜기능으로 모르는 단어를 형광펜으로 칠할수있어 유용합니다.

 

 

 

사전 맨 첫 단어인 007 을 들어가본 화면.

 

 

 

삼성 S보이스 인데요. 인식률은 중상정도 이고 틈만나면 "웹검색" 할까요? 를 외치기를 일수입니다.

 

 S 보이스와 노는것은 재미없어 잘 안사용하는 편입니다.

 

 

 

설정 창입니다.

일반 스마트폰들과 다른점은 HTC 이보와 같이 LED 표시등이 있어 LED 표시등 설정 메뉴가있고 절전모드 , 모션 기능등이 있습니다. 절전모드 기능은 CPU 클럭감소 , 액정 밝기 감소등 배터리를 절약할수있는 방법을 총동원(?) 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일수있어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모션 설정 인데요.

다이렉트콜은 화면에 000 의 문자메세지 창이나 전화창을 띄우고 귀에갖다대면 전화가 걸리는 기능입니다.

이외 기능은 잘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손동작 기능중에 손으로 드래그 하여 캡처는

손등을 세워서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드래그(쓸면) 캡쳐되는 기능으로 매우 유용했습니다.

 

 

 

리더스 허브인데요.

전자책을 구매해서 읽을수있습니다.

유료 컨텐츠는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유일하게 리더스 허브는 잘 이용하지 않을듯 하네요.

 

삼성Apps 인데요.

 

어플은 많지는 않지만 버츄얼 테니스 챌린지,아스팔트7,리얼레이싱을 무료로 제공하여 최신게임을 무료로 즐길수있어 좋습니다.

 

 

 

그래서 삼성 Apps에서 아스팔트 7 을 다운받아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빠르게 로딩이 됩니다.

 

 

저는 단지 아스팔트6보다 얼마나 달라졌는지 보기위하여 퀵 플레이를 골랐습니다.

아스팔트6보다 별로 달라진게 없으면 바로지울려고 했거든요 하하..

 

 

로딩중 화면이 바뀌었네요. 로딩중 …

 

 

 

 

 

 

 

 

게임중반부에서 파손.

오랜만에 아스팔트 하다가 드리프트하는 도중에 파손당했네요 ㅠㅠ

 

 

 

벤치비로 테스트 해보니 LTE라 그런지 45.68 Mbps ! 역시 빠름 ~ 빠름 빠름 LTE Warp에 힘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