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마트폰 보조금 때문에 말이많습니다.
왜냐하면 보조금이 축소된다고 했기때문이죠.
하지만 사실상 큰 변화는 없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는 관련기사 입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보조금이 하반기에도 지금과 비슷한 수준으로 지급될 전망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이동통신 3사와의 협의 끝에 '마케팅비 가이드라인(안)'을 관철시킬 경우, 통신회사들의 스마트폰 보조금 지급 여력이 크게 줄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보조금이 축소될수록 대리점들의 핸드폰 가격은 떨어진다고 합니다.(핸드폰 파시는분께 들었음)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점점늘어나면서 핸드폰제조사에서 스마트폰들을 대량출시하고있습니다.
4~5월 나온 스마트폰으로는 시리우스,갤럭시A,디자이어 등이있죠.
스마트폰들이 대량출시되면서 성능이 최신폰보다 떨이진 폰들은 가격이 점점떨어지거나 꽁폰이 되기마련입니다.
그럼 스마트폰은 언제사야 싸게사지?
스마트폰 어떤걸 사시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삼성꺼 사신다면 시나리오가 대충 나옴니다. 아이폰4G 발매후 대항마라는 갤럭시S 발매 -> 갤럭시A (이전에나온스마트폰들)가격 하락. 아이폰4G 국내도입 결정->갤럭시S 가격하락. 삼성 스마트폰은 아이폰의 움직임에 따라 가격 내려갈테니 아이폰을 기다려 보시면 싸게 구입가능 하리라 생각됩니다.그니까 빠르면 6월 초에서 7월중반때 구입하시는것이좋을듯합니다.(물론 오래 기달릴수록가격이 싸지기 마련이죠)
또 한 기사를 보면 스마트폰은 출시 2달만에 꽁짜폰이 된다는 말이있습니다.
그럼 무조건 기달리는것이 정답일까?
그렇지 않습니다.6월초(되도록이면 아이폰4G출시이후cf,6월7일)~7월,12월때가 좋을것같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제값주고 사는것보다 싸게 사시길 바랍니다.
타카코의 블로그가 맘에 드신다면 구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