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 서비스가 6월22일 부터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공식서비스된다고 한다.

긴 문장이나 타이핑하기 귀찮을땐 구글 음성검색이 짱인것같다.
예를 들어 "라면 끊이는법" "한국 나이지리아"등 손 대신 말로 검색할수있다.
안드로이드폰은 오늘부터 마켓에서 Google 음성검색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으면 손쉽게 이용할수있다.
구글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 서비스가 6월22일부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공식 서비스된다.

구글코리아가 6월16일 선보인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 서비스는 키워드를 일일이 입력하는 대신 음성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긴 검색어나 걸어갈 때처럼 문자 입력이 어려울 때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미 출시된 안드로이드폰은 오늘부터 ‘구글 음성검색’ 응용프로그램(앱)을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내려받아 이용하면 된다. 넥서스원과 삼성 갤럭시S 등 곧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에는 음성검색이 기본 탑재되므로 따로 내려받을 필요가 없다.

구글쪽은 “안드로이드 탑재폰의 경우 기기 특성과 플랫폼에 따라 음성검색 지원 유무와 구현 정도가 다를 수 있다”라며 “현재 음성검색은 삼성 갤럭시A, 모토로라 모토로이, HTC 디자이어에서 잘 작동되며, 잘 구현되지 않는 2~3개 기기도 제조사에서 음성검색 서비스 구현 지원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폰에서도 오늘중 한국어 음성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이폰 이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으면 음성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미 구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 있다면, 업데이트를 거쳐 곧바로 이용 가능하다.

구글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 서비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빠른 데이터 프로세싱 기술과 정교한 음성 인식 기술을 결합해 정확성이 높고 속도가 빠르다. 한국어 음성검색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에 이어 8번째 출시된 언어다.

조원규 구글코리아 R&D센터 사장은 “출시 후 일부 음성검색이 가능한 기기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해본 블로거, 이용자들로부터 정확성과 속도가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다”라며 “다양한 기기의 전면 서비스 개시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음성검색의 놀라운 편의성과 정확도를 경험하게 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