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2day님이 촬영한 아이폰4 수신문제 해결법.
아이폰 수신불량 해결방안이라고 인터넷에 돌고있는사진


현지시간 애플의 스티븐잡스가 아이폰4 수신관련 특별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잡스는 범퍼를 무료로 제공하여 수신률 불량을 막고 이미 범퍼를 구입한사람에게는 그 금액을 제공하겠다고합니다.

그러면서, 애플 아이폰4의 수신불량문제는 애플만의 문제가 아니며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갖고있는 문제라고 합니다.


이에, 블랙베리 볼드와 HTC 에리스,삼성 옴니마 2를 비교한 표와 사진을 보여주며 설명했습니다.



▲ 스티브 잡스가 프리젠테이션에서 옴니아와 블랙베리 등 경쟁제품도 안테나 수신감도 저하 문제가 있다고 설명했다.


사실 어이가없는것은 경쟁업체들입니다.
경쟁업체의 휴대폰이 아이폰4처럼 문제가 있어 소비자들이 지적한것도 아니고 사용에는 크게 문제가없는것같은데 애플은 타 제조사의 이미지는 하락시키고 애플 자신의 회사의 이미지를 상승시키려는 의도가 있는것같습니다.

경쟁업체들의 반응은 제각각입니다.

림: 애플의 대실패에 림을 끌어들이는것은 이해할수없고 애플 위기에 관심을 돌리려고하는것이다.
     우리제품은 범퍼와 같이 케이스를 씌우지않아도 사용에 문제가없다.

노키아 : 우리는 수신문제에 관련해 디자인에 많은 노력을 기울기고있으며 모든 제조사가 문제가있지는않다.

모토로라 : 우리의 드로이드X제품은 아이폰4보다 월등한 수신감도를 보였다.


이처럼 애플의 행동은 어찌보면 어이가 없기도하지만, 위기에 자신의 업체이미지를 전보다 상승시키려는 의도가있는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