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트위터2010. 8. 4. 12:08

 



 

트위터 열풍에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기위해 저도 트위터를 시작했습니다.
트위터 시작한지 1주일도 되지않아 아직 많은 어려움들이 있습니다.
여러 기업중에서도 아직 트위터에 진입하지않은 기업들도 있으니까 저는 그리 늦게 시작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서...


트위터를 하면서 느낀점은 은근히 장벽(?)이 높습니다.
처음 우연히 내 소식을 듣고싶어 Following(팔로잉) 해주신분들의 소식을 듣고있으면 적당한 선에서 들어가야지 맞장구가 쳐지고 대화가 되는것인데 이상한 선에서 들어가면 많이 무시당하더라구요 ..적당한선을 찾기는 정말어려운것같습니다... (저와 트윗하신분들은 제가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저만 겪은것이 아니라 많은 분들도 트위터는 은근 접근 장벽이 높다고 합니다.
전 트위터 접속시간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앞으로 트위터 접속시간을 늘려 일상이야기와 많은 이야기를 하려고합니다.


참고하실점은 트위터를 하면서 사람들이 듣기 싫은 트윗은 광고나 관심가지않은 자신만의 일상이야기 같은것들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트위터 사용방법
 
트위터 가입하는방법에 2010/07/28 -  트위터 대세!, 간단한 트위터 가입하는 방법 이어 요번에는 트위터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 블로그를 보고 또는 검색등을 활용하여 트위터에 가입하신분은 있었지만 사용방법을 잘모르시는분들을 많이 보았기 때문입니다.

트위터에 로그인 한모습을 보면



이런 창이 뜰텐데요 (저 인터넷 아이콘모양은 제 익스플로어 버젼이 6.0으로 낮아서 업그레이드 하라고 나온것입니다.)트위터는 저 빨강색 네모친부분을 주로 사용합니다.네모친 부분에 아래와 같은내용으로 트위터 사용방법을 익혀봅시다.

■ 팔로우하여 상대방의 소식듣기
-follow @아이디 (예 : follow @TakakoStory
■ 상대방의 트윗(이야기)에 대답하기
-
@아이디 하고싶은이야기 (예 : @TakakoStory 안녕)
-팔로우 된 상태라면 상대방아이디에 마우스를 갖다댄후(클릭X)Reply라고 된 글씨를 클릭하신후 이야기하기
■ 상대방에게만 보이도록 이야기하기(상대방이 트윗만확인하는경우가있음)
-
서로구독하기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Direct Messages또는 간단하게 DM이라고도 합니다.
-d 아이디 하고싶은말(예 :d TakakoStory 안녕?)




상대방과 이야기하는법은 알았다면 이제는 리플라이확인하는방법과 DM확인하는방법을 알아봅시다.


너무 허졉한 이미지 처리 죄송합니다 ;;

1번의 @자신의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자신에게 온 Reply(대답)을 볼수있습니다.
물론 홈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2번의 Direct Messages를 클릭하시면 자신에게온 DM을 확인가능합니다.홈에서는 확인할수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트위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차~암 쉽죠?



   
 
블로거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는힘은 추천수와 구독자수입니다.
다음아이디가있으신분은 구독버튼을 눌러 구독+해보세요
 
 
 

'IT이야기 >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대세!, 간단한 트위터 가입하는 방법  (4) 2010.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