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주로 게임,영화,인터넷서핑,인터넷강의등으로 노트북을 사용하고있습니다.노트북의 장점이라면 데스크탑과는 다르게 휴대할수있고 어디에서든지 사용할수있는점이겠지요.몇년전까지만해도 제 컴퓨터는 간단한 게임,블로그,농구 관련 동영상을 보는게 다였지만 컴퓨터의 성능이 점점 좋아지고 사용할일도 많아지게되 다양하게 이용하게 된것같습니다.요번리뷰에서는 TG삼보 에버라텍 스타2를 최대한 다양하게 사용하면서 느낀점들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동영상

 
1080p의 파일크기만 10G가 넘는 영화를 재생시켜보았는데 기타 설정을 만지지않아도 기본 23프레임을 유지하고있습니다.CPU사용량은 15%대를 유지하고 있어 끊김이 없고 TS-509는 듀얼모니터도 지원하니 따른 작업을 해도 문제가 없죠.또한 요즘 인터넷강의도 대부분 HD라서 저사양컴퓨터라면 사용하는데 문제가있지만 TS-509는 문제가없었습니다.끊김이 없고 HD의 고화질을 색상을 나타낼수있었죠.노트북의 편리한 이동성으로 공부하시는분들은 정말편리하겠다고 생각됩니다.


마찬가지로 1080p의 동영상을 동시에 4개와 인터넷창 3개를 띄어 보았는데 매끄럽게 재생이되다가 화면이 자주바뀌는영상이 나타나게되면 조금씩끊김니다.그냥 1080p의 동영상4개를 실행시키면 아무문제 없이 잘 실행되는것같습니다.CPU점유율은 100%대를 유지하고있고요.

웹캠

200만화소의 고화질 웹캠으로 화상채팅과 사진 동영상등을 찍으실수있습니다.기본적으로 제공되는 Cyberlink Youcam(시디키 제공)라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사진을 꾸며 저장할수도있습니다.

-                                   -웹캠은 Fn키와 F10을 같이눌러 손쉽게 껏다 키고 할수있다-

                     - 이와같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Cyberlink Youcam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할수있다 -



모니터를 최대한 숙여 웹캠으로 찍은사진인데 생각보다 고화질인것같습니다.

인코딩속도

예전에 자주 인코딩해서 농구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았떤 유마일 인코더로 파일크기 10G정도 되는 1080p동영상을 프레임 24,영상크기 800x400 (유마일인코더 옵티머스Q 프리셋)을 인코딩해보았더니 1시간도 걸리지않은 속도였습니다.인코딩중 동영상하나를 실행해도 끊김이없었습니다.i5부터 적용되는 터보부스트기술과 하이퍼쓰레딩 기술 때문인것같습니다.




손쉬운 SD(SDHC)/MMC 인식

핸드폰으로 찍은사진이나 디카로 찍은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위해 SD카드리더기까지 준비하여 USB포트에 꽂으셨나요?? TS-509는 그럴필요가 없습니다.그냥  SD카드를 꽂기만 하면 인식합니다.


이와같이 리더기 필요없이 바로 SD카드를 꽂으면 인식하여 파일을 넣거나 뺄수있습니다.


고사양 게이밍 노트북 TS-509

이 제품은 i7-620M모델을 탑재하고있는 TS-509입니다.두개의 코어를 가지고있지만 많은 CPU사용량을 요구할경우 코어가 4개와 같은 성능을 냅니다.PC방에서 아직도 듀얼코어를 찾고있는것을 보면 듀얼코어가 아직 인기가 많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듀얼코어는 게임할때 쿼드코어보다 더 에너지면에서나 여러면에서 효율적이기 때문이죠.또한 16:9 LED 모니터로 영화보는데 눈의 피로감이적고 1080p의 고화질 영화도 문제없습니다.학생의경우 인터넷강의도 많이듣는데 HD인터넷강의도 문제없이 재생되는 TS-509 !온가족이 쓸수있는 데스크탑용으로도 손색이없는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