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 추가

 
길고 길던 시험기간도 끝나고~ 드디어 좀있으면 방학도하고 ~정말즐겁네요.
블로그를 다시할수있게되어서 말입니다.
사실 시험기간에도 어김없이 블로그에 중간중간에 포스팅했었지만 평소처럼 하진못해서 아쉬웠는데
오늘 시험이 끝나 첫 스타트는 제가 쓰고있는 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x1"입니다.
전에 개봉기는 간략하게 올린적이있으나 (참고 - http://storyrevolution.tistory.com/?page=71)요번엔
실 사용후기 중심으로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이놈이 제 엑스페리아x1(이하 엑페인데요) 어때요 키보드 여니 멋있죠?
보통 쿼티키보드라고하죠.4열방식이라 숫자입력하기도 편하죠.근데 사진이 1220만화소
디카라 너무 못나와서  죄송합니다 꾸벅...제가못찍기도 했지만요 ㅋㅋ



엑페는 처음에 샀을때 순정롬(원래사자마자 깔려있는OS라고보시면됩니다.)이 정말느립니다.
운영체제는 6.0이구요 제품은 OEM으로 HTC가 만들었다고합니다.
원래 CPU자체가 요즘출시하고있는폰들과는 비교가안되지만 833Mhz를 다운클럭하여 600Mhz대의 아이폰과는 비교도 할수없을정도 정말느립니다.


제가 실제로 그 많다던 아이폰을 보지는 못했지만 유투브동영상과 여러가지 매체로 접한결과
정~말느린 속도입니다.
그래서 엑스페리아x1은 롬업이라고해서 (PC의 OS를 바꾸는것과 비슷한개념) OS를 입맛대로 골라써볼수있습니다. 신기한것은 엑페로이드라고해서 엑스페리아 + 안드로이드2.1을 써볼수있습니다.

물론 전화+문자조차 완벽히되지않는 미완성 파일입니다.
또 윈도우모바일 6.5 OS를 채택하고있는 HTC센스UI를(요것도 센스UI맞나??) 느껴볼수있는 여러롬들도 많습니다.
그나마 처음 순정롬 보단빠르죠.

지금 깔아져있는 OS는 에르시오네님 롬파일입니다.
순정OS가 아니라 혹 핸드폰이 훅나가서 아예쓰지못하게되면
A/S를 받지못함에도 불구하고 전 따른 롬파일을쓰죠...

처음에 이렇게 날씨에따라 배경화면에 비도오고~ 눈도오고~ 구름도 끼는등 센스UI는 정말대단한것같습니다.HTC의 센스UI를 엑페에서도 느낄수있어 좋습니다.
또한 저 상태바를 오른쪽으로 휙휙~돌리다 보면 주식,트위터,인터넷,날씨(업데이트 버튼을눌러 자신이 5일마다 업데이트해줘야합니다.날씨는 오늘을 포함해 5일간 정보를 얻어오기때문이죠.)등 여러가지를 할수있습니다.


역시스마트폰은 스마트폰이나 , 느린것은 제가 익숙해서망정이지 익숙하지않았다면
정말 짜증나죠.


제가 자주사용하는 네이버블로그 어플입니다.

(요렇게 네이버블로그를 클릭! 꽤 여러가지 어플들이있죠.시스템 찌꺼기삭제 어플,네이버지도,스포츠조선어플,네이버웹툰,엑페 스샷찍기어플,동영상플레이어어플,도로시 인터넷브라우져어플등)

제가 2006년도 처음으로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다가 2달전 초기화를시키고
새로운마음으로 다시시작했는데요.. 현재 이블로그를 중심으로 운영하고있기에
그 블로그는 IT블로거분들과 이웃추가해서 인맥쌓기(?)용으로 자주 이용하고있어요.

빠른시간내에 티스토리블로그어플도 나왔으면좋겠습니다.


요렇게 화면이뜬후 간단히 글과 사진만 첨부해서 글도쓸수있고,덧글 답글정도는 가능합니다.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할시간~다음에 또만나요~~


2011년 1월1일 추가 : 엑스페리아x1은 약 한달전 저와 작별하게됬습니다...ㅠㅠ 슬퍼요 ... 동생때문에 ...

추천은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로그인안해도되요]행복한하루되세요





 

IT블로거를 운영하시거나,또는 블로거를운영하시는분 바이리뷰에 방문해보세요!

바이리뷰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