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궁금하셨던 옵티머스Z의 인터넷서핑속도와 멀티터치에 대해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옵티머스Z를 사용하면서 느꼈던것은 생각보다 최적화가 잘되있다는것입니다.
마켓에서 갤럭시S 사용자들이 " 이 어플 갤스는 안돼요~"라는 이야기도 많이들었을뿐더러 하드웨어에비해 최적화가 잘안되있어 스스로 리부팅이 되버리는경우도있고 어플들중 팅기는것도 있다고합니다.

하지만 옵티머스Z는 Nova라는 게임어플빼고는 아스팔트5,샌드스톰,피파10,이름은 잘모르지만 미식축구게임과 하키게임(다 3D게임입니다.)모두 잘돌아 갑니다. 마켓에서 다운받은 어플들도 여태껏 작동하지 않거나 오류나는것은 아직 보지못했네요.거의 새벽 3시까지 만지다자니까 사용시간은 꽤 긴편인데 옵티머스Z가 멈추는것은 한번도 본적이없습니다.WIS에서 많은분들이 아쉬워했던 최적화와는 달리 많이 최적화가 되었나봅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네이버블로그는 잘이용하지않지만 안드로이드용 네이버블로그 어플이 아직 네이버에선 공식적으로 나오진않았지만 옵티머스Z엔 선탑재되있습니다.그 이외에 로드타이핑,드래그앤 쉐이크등 70개가 좀 안되는 많은 어플들이 선 탑재되있습니다.따른 기능들은 추후에 추가적으로 포스팅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번 포스팅은 인터넷서핑에 대해 주로 알려드릴려고 했는데 이야기가 딴대로 간것같습니다.

옵티머스Z의 인터넷속도 테스트입니다.Speed test어플로 해봤는데 와이파이 신호갯수 3개일때의 다운속도가 6.51메가 업로드속도가 5.43메가 나왔습니다.와이파이도 b/g밖에 지원하지않아 아쉽지만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있습니다.



벤치마크 결과입니다.GPU만 지금제품보다 고성능의 제품을 탑재하였더라면 갤럭시S의 벤치마크점수를 따라잡을수있을것같습니다.그래도 3D게임은 전반적으로 잘 작동하는것같습니다.프로요 업그레이드도 지원해준다고하는데 상당히 기대가됩니다.




갤럭시S의 경우는 가용램이 100~160정도 된다던데 옵티머스Z는 바탕화면은 위젯과 아이콘모두 그대로두고 V3 Mobile과 Task Killer만 켜놓고보니 가용램이 308이네요 멀티테스킹도 부드럽게 잘되는편입니다.아직까지 사용하는데 버벅거림은 없었습니다.
 
[가용램을 확인했을당시의 그대로의 화면]

제 디카가 1320만화소임에도 불구 그성능을 못내는것같지만 잘안보이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