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Z 사용기, 옵티머스Z 드래그&쉐이크와 로드타이핑,OSP(온스크린폰)

오늘은 옵티머스Z의 드래그&쉐이크기능과 로드타이핑,OSP기능에 대해 소개해보자합니다.
우선 OSP기능은 On Screen phone이라고 하여서 말그대로 PC로 폰을 조종할수있습니다.

사용방법은 OSP를 CYON홈페이지에 다운받고 옵티머스Z와 PC를 USB선으로 연결하고 연결하기를 누르면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와같이 휴대폰과 동일한 화면이 PC에서 출력됩니다.단순이 출력만 되는것이아니라 PC에서도 실제로 폰을 그대로 조정할수있습니다.잠금해제 부터 휴대폰의 모든것을 PC로 할수있습니다.또한 파일을 이동시킬수도있습니다.예를들어 갤러리에서 자신이 원하는사진에 오른쪽마우스를 눌러 PC로 저장을 눌르면 SD카드를 연결할필요가 없이 바로가능하며 문자가와도 PC에서 찾을수있는 정말 유용한기능입니다.

참고동영상
 

다음은 로드타이핑과 드래그&쉐이크 기능입니다.





드래그 앤 쉐이크는 말그대로 드래그나 흔드는것으로 파일전송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같은옵티머스Z끼리 가능합니다.옵티머스Z끼리만 가능하다는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추후에 출시될 LG스마트폰들도 드래그 앤 쉐이크를 탑재하고 나와 좀더 넓게 사용할수있을것같습니다.


로드타이핑은 걸으면서 상대편을 보지도않고도 문자를보낼수있습니다.문자뿐만아니라 트위터,이메일을 보낼수있습니다.
또한 글자색을바꿀수있으며 최근 자신이 쓴 문자열 최대10개가 저장되어 자동으로 불러올수있습니다.글씨도 복사하여 사용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