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Z - 옵티머스Z의 기본어플
옵티머스Z는 기본으로 60여개의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되어있습니다.
상당히 유용하고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이 많은데요 그 어플리케이션들을 소개보려고합니다.



1.이메일 : 이메일은 자신이 이용하는 포털싸이트의 메일을 푸시기능으로 바로볼수있습니다.
2.밍글맹글 : CYON휴대폰 쓰시는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볼만한 "주주클럽"과 비슷한 게임으로 가로세로를 돌려 3개이상을 터트리는게임입니다. 주주클럽과는 다른 퀘스트와 여러가지 아이템도 추가되었습니다.
3.스마트리더 : 단순히 찍는것만으로 문서,명함,단어들을 찾을수있습니다.하지만 아쉬운점이라면 옵티머스Z가 플래시를 지원하지않아 어두운곳에선 인식률이떨어집니다.이미지로도 찾을수있습니다.
4.지역정보 : 기본탑재된 기능이 아닌 구글 지도를 업데이트하면서 생겼습니다.아주 유용한것같습니다.
주변의 음식점,커피,바,호텔,ATM,주유소 등을 볼수있습니다.또한 가볼 만한곳이라고 해서 여행갈곳을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5.Moxier EAS : 다이렉트 푸시기능으로 기업용푸시메일 솔루션이라고합니다. 아직 사용해보진않았습니다.
 

세부적으로 알아보기 #1 - 동영상편집


정말 유용한 기능중 하나로 동영상에 사진도 추가할수있고 음악에서 자막까지! 모두가능합니다.
스타일선택으로 사진추가하기만해도 휴가다녀와서 찍은 멋진사진이나 간직하고 싶은사진들을 전문가가 한거처럼 멋지게 동영상으로 재생해볼수도있고 파일을 저장할수도있습니다.
직장에서 동영상자료를 낼때등 유용하게 사용할수있을것같습니다.

 
세부적으로 알아보기 #2- 네이버블로그


옵티머스 Q에도 기본탑재된 어플이였던 네이버 블로그 어플! 최근 안드로이드버젼이 공식적으로 나오기전까진
정말 유용한 기능이였습니다.

세부적으로 알아보기 #3 - 다음 로드뷰



윈도우모바일 폰인 엑스페리아x1을 쓰고있을때 다음로드뷰 기능이 정말부러웠습니다.
이 어플은 자신이 가고싶은곳의 주변을 실제처럼볼수있고 지도도 볼수있습니다.
전 정말 길치인데 내일 강남에 갈일이있을때 정말 유용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