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우리집에 새로들어온 시리우스와 옵티머스Z와의 비교 지금부터시작합니다.
시리우스의 간단한 스펙을보면 3.7인치 AMO LED와 강압식터치 3.5파이의 부재 500만화소 AF/플래시지원 입니다.
시리우스의 강압식터치는 강압식터치치고 빠른편이나 왠지모르게 구석부분은 강압식터치의 장점인 세밀한부분의 터치가 잘안되는것같습니다.터치감은 옵티머스Z가 더 낫습니다,하지만 디스플레이면에선 옵티머스Z의 Hyper LCD와 AMO LED는 누가 더 낫다고 할수없지만 밝기는 HyperLCD가 더 밝습니다.


길이는 엇비슷하지만 순수 액정크기는 시리우스가 더 큽니다.마이크부분은 요즘나오는 폰들은 거의 저쪽부분에있는것같습니다.
옵티머스Z는 물리적인 버튼이지만 시리우스는 터치의 4개의 소프트웨어키가있습니다.시리우스는 트랙볼도 장착되있군요,


사실 비교해보기전 시리우스가 더 얇다고 생각했었지만 옵티머스Z가 더 얇다니 살짝놀라웠습니다.
곡선형디자인이 제품을 더 얇게 보이게 해주는것 같습니다.하지만 시리우스는 뒷면케이스가 유광,무광 2개증정하지만 유광은 지문이 많이묻는점이 아쉽습니다.유선형디자인을 가진폰들중 지문이 잘 안묻는폰들은 없는것같습니다.막상생각해보니 폰은 둥글둥글한데 무광이면 어색할것같습니다.옵티머스Z의 전원키와 시리우스의 전원키의 위치는 약간 다르군요.옵티머스Z 우측의 맨마지막에있는 키는 카메라키입니다.


뒷면의 경우 플래시가 없는 옵티머스Z는 간단합니다.시리우스는 카메라 바로옆에 플래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광인 제품보단 무광인 제품을 선호하는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