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Z 프로요업그레이드가 나온 28일 당일날 기다리고기다리던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해보았습니다.개인적으로 옵티머스UI가 들어가길 바랬지만 아니였죠.
그래도 옵티머스UI에 있는 기능과 비슷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바로 메뉴에서 응용프로그램(어플)을 바로 삭제할수있습니다.천천히 옵티머스Z 프로요 업그레이드 이후 바뀌어진점을 알아보도록하죠.


오전 1시 21분이 가장 눈에 띄지않나요?? 프로요 업그레이드로 안드로이드버전이 2.2.1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설정창에 원래는 소리&디스플레이로 구성되있던것이 소리설정,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나누어졌습니다.


프로요 업그레이드로 이제는 플래쉬 플레이어를 설치할수있고 인터넷브라우져에서 플래쉬를 열수있습니다.마켓에서 다운로드도 가능해졌습니다.

구글 검색어플이 생겼고 계산이 어플의 아이콘이 바뀌어 졌습니다.구글 검색은 원래 있던 검색과 기능이 같고 계산기도 같았습니다.아이콘의 변화가 생긴것으로 보이네요.

처음에 언급했던것과 같이, "응용프로그램 삭제"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메뉴에서 응용프로그램을 바로삭제할수있어서 좋았습니다.지금은 테스트하느라고 초기화시켰지만,나중에 어플들이 많아질때도 응용프로그램관리에 들어가 골라서 어플을 삭제하지않고 바로삭제할수있어 정말 유용할것같은 기능입니다.

프로요부터 가능한기능인 어플리케이션이 "SD카드로 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옵티머스Z에 아쉬운 내장메모리 용량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라도 줄일수있겠고,많은 어플들을 사용하면할수록 유용할기능이죠.모든 어플들이 "SD카드로 이동"이 지원되지않았지만 꽤 많은 어플들이 지원이 됬었습니다.

많이들 보셨을듯법한 Quadrant benchmark와 RL Benchmark프로그램으로 성능을 분석해봤는데요.
쿼트런트는 2.1(이클레어)보다 100점가량 상승했고,RL 벤치마크는 5초에서 많게는 10초가량 상승했습니다.


메세지함의 말풍선이 색깔이 들어가며 모양이 조금 바뀌었네요.


마치며..

기다리고 기다리던 프로요 업데이트로 많은것이 변한것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Wi-Fi수신률이 좋아졌습니다.
터치감이 좋아졌고 인터넷서핑속도는 비슷하거나 좀빨라졌네요.
이밖에도 유투브 UI가 바뀌었는데요.역시 이클레어에서 프로요로의 업그레이드는 성능향상이 큰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