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아이폰이 많은 어플의 갯수로 메리트가 있어 구입하시는분들이 있었지만 요즈음엔 안드로이드폰들의 어플의수도 아이폰의 어플의 수와 거의 비슷해졌습니다.갯수가 많아진큼 유용하고 필요로 하는 어플들이 많아졌습니다.
옵티머스Z에서 이용할수있는 어플리케이션 마켓 3가지에대해 알아봅시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이 가장많이이용하는 마켓!

안드로이드 OS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마켓은 정말 유용합니다.간단한 사용방법으로 자신이 필요로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다운받을수있기 때문이지요.마켓사용방법은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마켓에 들어간후 자신이 원하는 어플을 설치버튼을 누르면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한번에 여러개의 어플을 다운받을수있어 정말 유용합니다.

국내 거대마켓 Tstore!

Tstore은 국내 통신사들의 마켓중 가장 거대하고 어플수가 많습니다.가격도 무료이면서 유용한 어플들이 많고 게임도 이용할수있따는 장점이있지요.유틸리티는 물론 벨소리도 다운받을수있습니다.요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티스토어도 어플을 동시에 다운받을수있게 되었습니다.마켓과 사용방법은 동일하지만 마켓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UI가 차이?!


상당히 저화질이여서 죄송합니다.더 선명한 사진을 찍고싶었지만 카메라의 한계여서 ...
Tstore도 사용방법은 같습니다.자신이 원하는 어플을 클릭한후 다운받으면 상태바에서 확인하시거나 메뉴에 들어가서 새로생긴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거의 모든어플이 한국어를 지원! 영화와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도 다운받을수있는 LG apps!

옵티머스Z도 LG apps를 지원한다는 사실 ! 알고계셨나요? LG apps는 PC를 통해서는 무료로 뮤직비디오나 영화 애니메이션등을 다운받으실수있습니다.또한 어플의 대다수가 LGE에서 만든 어플이라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옵티머스Z의 경우엔 별도에 설치가 없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실수있습니다.옵티머스Z에서 브라우저를 들어가신후에 북마크에있는 LG apps를 클릭! 하시고나면 이런화면이 뜹니다.


전 V3 Mobile을 다운받아보았는데요 로그인후 설치를 누르신후 SD카드에 들어가셔서 Download라는 폴더에있는 설치파일을 클릭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끝입니다.하지만 V3 Mobile을 제외한 대부분의 어플들은 Tstore에서 다운받아 지더군요.

3개의 어플마켓의 조화

소비자의 입장에선 다양한어플을 쉽게 다운받을수있는것을 원할것입니다.단순히 안드로이드마켓보다 Tstore과 LG apps를 통하여 서로의 부족한부분은 보완해주고 사용자들은 더 편리해져 일석이조인것 같습니다.